728x90

사람인에서 PO/PM(서비스 기획) 직무 채용 공고를 몇 개 뽑아서 살펴보고

공통적인 업무 및 지원 자격에 대해 정리해 봤다.

 

 

 

공통적인 업무 

- 웹/앱 서비스 기획

- 서비스 정책 수정 및 보완

- 기획서 작성(AI, User Flow, WireFrame, PRD, 스토리보드)

- 리서치

 

 

자격 요건

- 유관 경력 보유자(2-3년)

- 개발자, 디자이너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가능자

- 산출물 제작 가능자

- IT 업계 지식과 경험 보유자

- 데이터 기반 사고력 가능자

 

 

 

정리

'기업은 해당 산업(도메인) 이해를 기반으로 함께 일할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는 기획자를 원한다'

그리고 설득의 지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문서가 되겠다.

  

채용 공고를 확인해 보니 막연히 서비스 기획자는 어떤 능력치를 쌓아야 해!라고 생각했을 때보다 좀 더 명확히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. 아래에 정리한 기업들 외에도 다른 기업들을 살펴보면 어떤 사람을 뽑고 싶은지, 어떤 사람이 매력적으로 다가올지 알 수 있었다. 이 가운데 나의 경험으로 쌓아온 자격 요건들이 있는 한편, 아직 쌓아 올리지 못한 요건들도 분명히 있다. 이 직무를 준비하면서 내가 부족한 부분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, 나만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점은 무엇일지 고민해 봐야겠다.

 

또한 무엇보다 중요한 건 내가 몸 담고 싶은 도메인을 찾아 기반 지식을 쌓는 것. 그리고 기획자인 나는 어떤 사람인지, 어떤 방향성이 어울릴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고 오래 다닐 수 있는 기업,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찾아봐야겠다.  

 

 

 

여담) 도서 기획도 유관 경력으로 쳐주시나요...?

😭😭😭

 

 


채용 공고 스크랩

 

1. (주)언더핀

 

2. (주) 트리플콤마

 

3. (주)한일네트웍스

 

 

4. 봄바람

 

5. (주)한국기업보안

 

 

6. (주)커넥트온

 

 

7. (주)포그리트

 

 

+ Recent posts